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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공포'스럽기보다는 '기괴'한 만화를 많이 그린 만화가지만 뭔가 전체적으로 음울한 분위기에 그늘져보이는 캐릭터들의 모습, 무한증식, 신체절단, 신체변형 등 괴기스러운 소재들을 이용한 그림을 많이 그려서인지 공포 만화가로 인식되고 있다고 합니다. 심리 개그도 반드시 얼굴 등의 선으로 괴기스럽게 그린다고 합니다. 의외로 개그물도 매우 잘 그리고 정치 만화도 꽤 잘 그린다고 합니다. 공포와 개그는 종이 한장 차이라는 것일지도.


실제로 그의 작품들은 공포물이라기보다 괴기물에 가깝다고 합니다.[1] 보통은 괴기물이라 부르고 몇몇은 무한증식 등의 기믹을 비꼬아 '고기물'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그리 부르는 사람은 극소수. 대표작으로 토미에, 소용돌이, 오시키리 괴담등이 있다고 합니다. 소용돌이나 토미에, 오시키리 괴담, 기나긴 꿈 등은 영화화되기도.



토미에 역시 일본내에서 꽤 많이 영화로 리메이크되었다고 합니다. 대부분 말아먹어서 국내엔 잘 안 알려졌지만.[2] 유일하게 한국에서 합법적으로 수입된 영화 소용돌이에는 마지막에 눈알이 튀어나와 죽는 리포터역으로 신은경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소용돌이, 지옥별 레미나, 사이렌 마을이나 표착물 같은 작품 등을 보아 러브크래프


트의 영향도 적지 않게 받은 듯하고, 본인도 인정했다고 합니다. 광대한 우주에서 오는 인간의 무력함과 왜소함을 표현한 러브크래프트에게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고 합니다. 단편 '수마의 밤'을 보면 꿈의 자신이 뛰쳐나오려는 것을 두려워하는 주인공의 여자친구가 그의 집을 찾아가는데, 책장에 꽂혀있는 러브크래프트 전집을 꺼내면서 '이런 이상한 책을 읽으니까 그러는 거야'라는 말을 한다고 합니다. 츠츠이 야스타카의 소설에도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고 합니다.

만화가 쪽에서는 우메즈 카즈오, 고가 신이치[3], 히노 히데시, 오토모 가츠히로 등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고 합니다. 화가 H.R 기거의 그림들에도 영감을 받았다고. 


또한 개그나 공포와는 별개로 감동과 여운을 담은 스토리텔링에도 소질이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단편집 '마의 파편'에 실린 '느린 이별' 이토 준지 특유의 기묘한 설정과 구성이 잘 살아있으면서도, 사별에 대한 심도있는 스토리와 주제의식으로 읽고나면 가슴 한 켠이 먹먹해지는 단편이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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